대구대 창업지원단 김영태 팀장, 대학 창업 활성화 유공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2024-02-22 08:00
2022년 정예솔 대리 이후 두 번째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이재현 단장"창업지원단 매니저들의 전문성과 역량 인정받았다"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영태 팀장[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재현)의 김영태 팀장이 ‘2023년 대학 창업 활성화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대구대학교가 밝혔다.
 
이번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창업중심대학’ 사업을 운영하는 전국 6개 주관기관 중 대학 및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자 중 심사를 거쳐 단 3명에게 주어졌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22년 정예솔 대리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성과평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로 수상했다.
 
김영태 팀장은 교내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규교과 창업강좌 및 비교과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캠퍼스 내 창업 분위기 조성하는 데 이바지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수상은 창업중심대학 사업 운영 성과는 물론 창업지원단 매니저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의미여서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22년 창업중심대학(대경권 유일)에 선정돼 지역 내 거점 창업지원기관으로서 현재 3년째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단은 예비-초기-도약기 전주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아이템 검증,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지원 등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참여기업의 매출 증대, 고용 창출, 투자유치 등의 성과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