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318회 임시회 열고 2024년 두 번째 회기
2024-02-20 13:11
- 수어통역 서비스로 의정활동에 대한 청각장애인들의 이해증진과 소통강화 나서
충남 서천군의회는 지난 19일 본회의를 열고 5일간의 일정으로 제318회 임시회 일정을 시작했다. 지난 1월 서천특화시장 화재피해 지원을 위한 임시회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임시회다.
이번 회기 동안 서천군의회는 △서천군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 조례안 △서천군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천농공단지 근로자 공동기숙사 민간위탁 동의안 △서천군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 및 집행부 발의 조례안과 동의안을 심의・처리한다.
또한 20일부터 3일간 각 담당관 및 국․과․사업소로부터 올해 서천군의 주요 업무계획 및 역점사업을 보고받을 계획이다.
본회의에 앞서 한경석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방문객 유입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 △애향심 고취를 통한 지역 주민의 자긍심 고양 △긍정의 이미지와 명성 구축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오게 될 명예도로명 지정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이번 회기 기간 동안 수어통역을 시범방송한다. 서천군의회는 의정활동에 대한 청각장애인들의 이해와 소통 강화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의회 만들기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