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울산시, 올해 휴스턴·라스베이거스 박람회 참여 중소기업 모집 外
2024-02-19 16:13
각 행사의 모집기간은 휴스턴 해양박람회는 오는 29일까지 모집하며, 라스베가스 자동차부품 전시회는 다음 달 7일까지다.
휴스턴 해양박람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기술 박람회로 전시품목은 선박, 조선기자재 및 해양설비 등이다.
또 라스베가스 자동차 부품 전시회는 자동차 후속시장 전문 전시회로 자동차 부품, 유지보수 용품 등을 전시한다.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는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기준을 적용해 각각 6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박람회 부스 임차‧장치비, 통역비, 표본 편도 운송비, 편도항공료(참가기업별 1인) 등이 지원된다.
울산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6억 4000만원 투입
울산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올해 총 사업비는 6억4800만원으로, 중소기업의 노후 대기오염 방지시설의 교체,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저녹스 버너 교체설치 등 설치비의 9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지역내 중소기업 가운데 4·5종 대기배출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사업장 중 방지시설의 개선을 필요로 하는 사업장이다.
특히 대기배출시설․방지시설 실시간 운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설치가 오는 2025년 6월 30일까지 의무화됨에 따라 해당 측정기기 부착을 우선 지원한다.
지원받은 사업장은 방지시설을 3년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하며, 방지시설 점검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를 부착해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으로 자료를 전송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사업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3월 15일까지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방지시설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울산시, '20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자원봉사자 900명 모집
울산시는 내달 14일까지 '20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대축전 자원봉사자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종합상황실·경기장별 안내소·홍보지원·경기지원 등을 맡게 된다.
자원봉사자 신청은 대축전 자원봉사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이에 울산시는 자원봉사자 기본자세 및 참여의지, 직무역량, 책임감 등을 심사해 오는 3월말 최종 9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폐회식 및 종목별 경기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또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활동복과 보조가방, 지침 등이 제공되며 자원봉사 종료 후 실비지급과 참여인증서도 발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