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모든 역량 집중해 목표한 국·도비 확보하겠다"

2024-02-15 14:18
원주시, 국·도비 확보 총력전 돌입...목표액 '9,000억'
지난해 이어 올해도 역대 최다 국비 확보 목표

원강수 원주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하고, 지역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지역구 국회의원과 도의원은 물론 지역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목표한 국·도비를 반드시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강원 원주시는 15일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국·도비 확보 대책보고회’를 개최하며 2025년도 국·도비 확보 총력전에 나섰다

원강수 원주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에서 발굴한 국·도비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예산 확보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2025년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내년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을 역대 최다인 9000억원으로 수립하고 국·도비 확보를 위한 총력전에 돌입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특히 △시장활성화구역 공영주차장 확충 △원주문막 일반산업단지 완충저류시설 설치 △미래차 전장부품·시스템반도체 신뢰성 검증센터 구축 △여주~원주 복선전철 건설 △더아트강원 콤플렉스 건립 △원주천 학성지구 재해예방사업 △서부권역 광역교통망 확충 도로 확포장 △하수관로 정비 등 2025년 주요 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원주시는 지난해 역대급 국비 확보에 크게 기여한 ‘세종방문의 날’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지역구 국회의원·도의원과 견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예산편성 단계부터 국·도비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