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구매 비용 80% 지원

2024-02-13 15:23
임산부 1인당 연 48만원까지 지원…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박차'

[사진=정읍시]
전북 정읍시는 오는 3월 10일까지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접수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과 미래세대 건강 증진을 위해 임산부 1인당 연 48만원까지 구매금액의 80%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현재 임신부에게 유기농산물, 무항생제축산물 인증품 등을 올해 12월까지 공급한다.

신청 방법은 에코이몰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방문신청의 경우 구비서류(출생증명서, 출산·임신확인서, 산모수첩 등)를 지참해 제출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자격검증이 완료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에코이몰 시스템을 통해 올해 3월 중 선정한다. 

단,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 임산부는 지원받을 수 없다.
 
2025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산림소득분야 사업 예산 접수
[사진=정읍시]
전북 정읍시가 농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산림소득분야 예산을 오는 19일까지 신청 받는다.

13일 시에 따르면 신청 분야는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을 위한 산림작물생산단지조성 외 6개 (1억원 미만) 소액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임업인, 임업후계자, 생산자단체 등이다. 

총 사업비 1억원 이상 가공·시설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인 임산물 산지종합유통센터, 가공산업활성화 등은 4월 중 접수받을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분야별 지원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후 오는 19일까지 시청 산림녹지과를 비롯한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업목록과 내용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이나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