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원주만두축제 '202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24-02-01 13:12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 방문객에게 큰 호응
2024년 기업정책 설명 및 간담회 개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2023 원주 만두축제”가 서울에서 열린 ‘202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지역음식문화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202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하며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JTBC가 후원한다.

6·25 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정착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원주김치만두와 대한민국 최초의 칼만두까지 원주시 대표음식 “만두”를 소재로 작년 10월 전국 최초 만두축제를 2일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원주 만두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만두 주제관을 비롯해 만두 판매장, 공연 무대, 체험장 등으로 공간을 조성하고 만두 빨리먹기 대회, 만두 명인의 쿠킹쇼, 만두 만들기 체험 등 이색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구도심과 가깝고 전통시장이 밀집된 문화의 거리에 개최해  관광객들이 중앙시장, 자유시장 및 도래미시장 등 전통시장을 함께 방문함으로써 먹거리와 쇼핑을 동시에 즐김으로써 100억원의 지역 경제 유발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올해는 축제 장소를 중앙동 전통시장 및 강원 감영 일원 등으로 확대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 만두축제를 원주 대표 미식 관광 글로벌 축제로 육성해 전통시장 상인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24년 기업정책 설명 및 간담회 개최
강원 원주시는 오는 5일 원주 빌라드아모르 3층 사파이어홀에서 ‘2024년 기업정책 설명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정책 설명 및 간담회에는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등에서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총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원주시 지원정책 설명 후 기업애로사항을 청취하고 2부에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강원), 고용노동부원주지청, 강원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에서 2024년도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정책자금 지원, 수출·판로 지원, 연구개발 지원 등 중소기업의 관심이 높은 지원사업들 안내는 물론, 원주시 공사·용역·물품 발주계획과 유관 기관의 안내책자 및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니 새롭게 달라지는 혜택들을 놓치지 않토록 관내 모든 기업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새소식란)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