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개최

2024-01-31 13:01
소액 기부자 등 원주시 기부자 4만 8000여명 등재 예정
개별공시지가 가격산정 실시...표준지 공시지가 0.49% 상승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오는 2월 5일 오전 9시 시청 1층 로비에서 ‘원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원주시 아너소사이어티와 나눔 명문기업, 명예 천사 기부자 등 명예의 전당 헌액 대상과 그 외 원주시에서 나눔과 공헌 활동에 기여하고 있는 관련 기부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원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기부자들을 예우하고 원주시의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공유하는 공간이자 카드, 각종 페이, QR코드 등을 사용해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장소로 조성된다.

또한, 명예의 전당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는 아너소사이어티 등 고액 기부자 헌액을 포함해 원주시에서 지속적인 나눔과 공헌 활동을 하는 대상자들의 이야기와 일반 소액 기부자, 원주시 천사운동 지속 참여자 등 4만8000여 명의 기부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 간편한 기부 참여 방법과 기부증서 발급, 기부의 즐거움을 더해줄 그래픽 모션과 홍보영상, 이벤트 진행 등을 활용해 명예의 전당을 원주시 고유의 즐거운 기부문화가 시작되는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 개별공시지가 가격산정 실시...표준지 공시지가 0.49% 상승
강원 원주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를 위해 2월 16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조사 및 산정을 실시한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결정·공시한 표준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을 비교해 산정하며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아 ‘원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30일 결정·공시된다.

원주시는 표준지 3586필지를 제외한 개별지 27만563필지의 가격 산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원주시 표준지 공시가격이 전년 대비 0.49% 상승한 것을 고려할 때 이를 반영한 대부분 필지의 개별공시지가도 미미한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시지가 산정에 기준이 되는 토지 특성이나 경작환경 등 주변 상황이 변동된 경우 의견을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공시지가 산정에 반영한다.

한편, 원주시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기간, 제출방법 등의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원주시청 홈페이지나 토지관리과를 방문을 통해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토지관리과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