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안산시지속가능발전協 2024년 총회·기념식 참석

2024-01-30 17:24
안산상의서 열린 행사서 생활속 지속가능성 확보 노력 다짐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등이 30일 열린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및 기념식에 참석해 협의회 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금일 행사는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속 위원들이 지난 한 해 추진했던 사업을 평가하고 올해의 사업계획을 결의하자는 취지에서 열렸으며, 시의원들 외에도 시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송 의장은 축사를 통해 “기후 위기 속에서 행동과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수행하고 있는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다”면서 “기후 변화는 더 이상 자연재해가 아니라 인재이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는 말을 새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상에서의 실천들이 모였을 때, 비로소 우리는 웃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의회도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는 실천을 생활화하고 안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추진하는 의미 깊은 시책과 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안산시의회]

 행사에서 박은경 위원장과 황은화 부위원장도 예식에 성실히 임하면서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실천의 중요성에 공감의 뜻을 표했다.
 
한편,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이 결의한 2030 지속가능발전 의제와 지속가능발전법 취지에 따라,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 가능한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환경의 보존이 균형을 이뤄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데 목적을 둔 단체로, 현재 12기 위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