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사랑(愛)카드, 설맞이 초성퀴즈 이벤트 시행으로 내수경기 진작에 힘 싣는다

2024-01-30 15:48
경산시 도시브랜드(BI) 초성퀴즈 정답자 추첨 통해 쿠폰 지급

경산사랑카드, 설맞이 초성퀴즈 이벤트 개최해 내수경기 진작에 힘싣는다(사진은 초성퀴즈 이벤트 개최를 알리는 리플렛)[사진=경산시]
코로나19 이후 경산 경제 회복의 견인 차 역할을 해 온 경산지역화폐인 경산사랑(愛)카드가 민족의 대 명절인 설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지역 경제의 내수를 끌어 올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024년 설을 맞이해 경산사랑(愛)카드 이용자들을 위한 초성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경산시의 미래 비전을 담은 도시 브랜드(My universe Gyeongsan)의 초성을 퀴즈로 맞히는 것으로 정답자 중 600명을 추첨 해 5000원권 쿠폰을 지급한다.
 
응모는 경산사랑(愛)카드 앱(그리고)을 통해서 가능하며, 쿠폰은 2월 29일 지급된다. 당첨자는 경산사랑(愛)카드 앱(그리고) 알림, 카카오톡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 일로부터 4개월(6월)까지 경산 사랑(愛)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정영주 일자리경제과장은 “설을 맞아 경산사랑(愛)카드를 사랑해 주시는 시민 분들께 감사의 의미와‘위성’이 아닌 스스로 빛을 발하는‘항성’의 형태로 세상을 이끄는 젊고 활기찬 도시를 이미지 화 한 경산시의 새로운 도시 브랜드(My universe Gyeongsan)를 알아보는 기회로 깜짝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일상에서 소소한 행운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산사랑(愛)카드는 최소 1만원 이상 충전해 유흥·사행성 업소, 대규모 점포 및 연 매출액 30억원 초과 사업장을 제외한 지역 내 모든 경산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그리고 앱 및 36개 오프라인 판매대행점에서 충전 및 발급 가능하며, 상시 10%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월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어 1인당 연간 최대 6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그리고’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산사랑(愛)카드 앱(그리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