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덕 평택시갑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갖고 본격적 세몰이 나서
2024-01-28 16:51
친명계 대거 참여.. 더불어민주당 박찬대·정성호·김영진·홍익표 의원 등 지지
이날 개소식에는 민주당 친명계 내빈과 시민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수석 최고위원, 박찬대 최고위원, 홍익표 원내대표 전 황희 문체부장관, 정성호 의원, 김영진 의원, 임종성 의원(경기도당위원장), 전용기 의원(전국청년위원장)과 정세균 전 총리, 김부겸 전 총리 등이 축하 영상과 서면 축사를 보내 축하했다.
특히 이날 각계각층 최용수 WBC 세계챔피언, 조은상 MBC 스포츠 해설위원, 박정학 영화배우, 문화예술인 등도 함께 참석해 축하했다.
친명계 좌장으로 통하는 정청래 수석 최고위원 조용덕 예비후보 후원회장은 “조용덕 예비후보는 대한민국 봄이 평택의 봄이 개나리 꽃 필 무렵, 평택에도 활짝 피기를 원한다. 민주당의 승리를 위하여 평택의 승리를 위하여 열심히 뛰겠다”라며 “조용덕 파이팅”으로 인사말을 마쳤다.
초용덕 예비후보의 다양한 경력만큼이나 주요 인사들의 축하와 응원도 이어졌습니다. 황희 전문체부 장관은 “조용덕 예비후보는 정치권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여, 평택시민의 선물이 되어 좋은 정치를 하기 바란다”라며 동영상 인사말을 마쳤다.
그 외 전국 호남향우회장 총연합회 최순모 회장은 “조용덕 후보는 평택의 발전을 위하여 꼭 필요한 사람”이라며 “시민과 함께 당원과 함께 진심을 담는 정치로 어려운 이웃의 땀과 눈물을 닦아주는 손수건 같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리고 “민주당과 지역을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4기 민주세력 재장출을 위해 반드시 최종 후보가 되어 구석구석 발로 뛰겠다”라며 “위대한 평택을 웅대한 여정을 함께 지지자들과 승리를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어 기본사회 평택본부 발대식이 이어졌으며, 조 후보는 지난 출마 선언을 통해 ‘평택형 기본사회’에 대한 청사진을 발표한 바 있다.
조용덕 예비후보는 “기본사회정책이 추구하는 가치는 이 시대가 꼭 실천해야 할 정책 비전임을 밝히며 ‘평택형 기본사회를 만들수 있게 힘을 실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조 예비후보는 한양대 행정학 박사, 명지대 사회과학대 겸임교수, 경기도 안양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경기도 청소년 재단협의회장,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슐런협회장, KBC 한국 권투 위원회 부회장, 이재명 지지연대 상임대표, 이재명 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시민사회특보 공동단장, 대통령직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을 역임하고 현재 평택 지속가능 균형발전연구소 이사장과 사단법인 기본사회 평택상임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가운데, 친명계 지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