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 삼성 염탐?...갤럭시 언팩 행사에 참석한 팀 쿡 사진 화제
2024-01-19 13:37
'작년 사진', '실제 입장 목줄과 달라...합성으로 밝혀져
스마트폰 창시자 '애플'보다 빨리 AI 폰 출시한 상황 풍자
스마트폰 창시자 '애플'보다 빨리 AI 폰 출시한 상황 풍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갤럭시 S24 언팩(공개)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에 한 누리꾼이 "'갤럭시 언팩 2024'에 쿡 CEO가 등장했다"며 사진을 올렸다. 갤럭시 언팩 2024는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됐다.
사진 속 쿡 CEO는 회색 티셔츠를 입은 채 사람들 사이에 서 있는 모습이다. 평소 미디어에 알려진 그의 착장과 비슷하다. 쿡 CEO 뒤로는 '갤럭시 AI(Galaxy AI)'라는 문구가 적힌 전광판이 보인다.
그러나 이 사진은 합성인 것으로 밝혀졌다. 한 누리꾼은 지난 2022년 4월에 촬영된 사진을 올리며 이를 입증했다. '코첼라에서 해리 스타일스를 보는 팀 쿡'이라는 글과 함께 올라온 이 사진은 '갤럭시 언팩'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보이는 팀 쿡의 모습과 동일했다. 사진의 구도나 주변 사람들의 모습도 똑같았다.
사진 속 쿡 CEO가 착용한 목줄 역시 이날 언팩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받은 입장 목줄과 달랐다. 입장 시 사용된 목줄은 사진 속 목줄보다 폭이 넓으며 '삼성'과 '갤럭시 언팩'이 영문으로 적혀 있다.
한편, 애플은 지난해 2010년 이후 1위를 지키던 삼성을 제치고,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 스마트폰 출하량 점유율 20.1%, 삼성전자는 19.4%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