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 "변화 위해 과감한 실행력 필요"

2024-01-14 12:08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가 12일 서울 강남구 더 라움에서 열린 ‘2024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가 “불확실성 확대, 경쟁 심화 등 위기 속에서 기민한 대응과 차별화가 필요하다”며 “변화를 위해 과감한 실행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B라이프생명은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변화를 이기는 KB라이프생명’을 전략 표어(슬로건)로 설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새 표어에는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미래 경영환경을 진단하고 위험 요인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변화를 이뤄가자는 뜻이 담겼다.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더 라움에서 열린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새 표어 발표 외에도 올해 경영전략과 중장기 전략 방향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를 통해 KB라이프생명은 올해 △CSM(보험계약마진) 확보를 위한 CPC(고객·상품·채널) 전략 전개 △안정적 손익 창출 기반 확보 △디지털 기반 고객 여정 개선 △미래 신성장 동력 확대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확대 등 5가지 핵심 전략을 설정했다.

구체적으로 CSM 확보를 위한 상품 제조 역량을 강화해 채널 경쟁력을 높이고 자산부채관리(ALM)를 정교화해 수익성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기반 인프라를 고도화해 영업 현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위한 시니어라이프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 대표는 임원들에게 원 팀(One team)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변화의 속도에 맞춰 리더를 중심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