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美 테네시주 네슈빌서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2024-01-12 15:02
방미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사절단이 11일(현지시간) 테네시주 네슈빌 소재 Omni Nashville Hotel에서 현지 기업인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시 홍보·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을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는 현지 기업 외에도 아틀란타 총영사관 서상표 총영사, 장하라 경제영사, 테네시 주정부 한국사무소 신희정 대표 등 CES 2024 안산시 경제사절단도 참석했다.
행사는 △기업도시 안산 홍보영상 시청 △안산시의 인프라 및 비즈니스 환경 소개 △ASV 일원 경제자유구역 지정 시 제공되는 인센티브 설명 △질의응답 △만찬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내외적으로 안산시의 경제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잠재력과 투자가치를 중점 소개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로 채웠다.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이민근 시장은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된 첨단산업 클러스터 안산사이언스밸리(ASV) 일원은 산·학·연·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추는 등 우수한 경영 인프라가 있다"며 "안산시의 진가를 알아본 안목 있는 투자자, 기업인에게 최고 수준의 행정지원과 자유로운 기업 활동을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시장은 오는 12일(현지시간) 안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니테크 미국 법인 공장 개소식에도 참석해 안산 소재 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