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소셜 마케팅 전문 법인 '이노션에스' 설립

2024-01-03 17:01

이노션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강화를 위해 소셜 전문 법인 ‘이노션에스(INNOCEAN S)’를 자체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이노션에스는 소셜미디어 전략 기획·운영부터 콘텐츠 자체 제작, 글로벌 클라이언트 대응 역량까지 갖춘 소셜 마케팅 풀서비스 에이전시로 올해부터 사업을 실시한다. 이노션은 이를 통해 소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문가로 구성된 젊고 독립적인 조직을 운영하는 만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게 빠르고 유연한 의사결정과 경영활동이 가능해지고, 본사의 기존 사업과도 시너지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노션에스(INNOCEAN S)의 S는 Strategic Solution(전략적 솔루션), Global Solution(글로벌 솔루션), Qualified Solution(고퀄리티 솔루션), Creative Solution(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등 크게 4가지 의미를 갖는다. 이는 기존 소셜 대행사와 다른 이노션에스만의 강점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노션에스 대표이사직에는 이윤경 이노션 전 팀장이 선임됐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2007년 이노션 입사 후 약 16년간 국내외 클라이언트를 리딩하며 글로벌 업무 수행 능력을 쌓았다. 특히 광고기획자(AE)로서 소셜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대한 높은 수용력을 보유해 소셜 전문 회사의 수장으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이 대표를 선두로 한 이노션에스는 갈수록 높아지는 국내 및 글로벌 기업들의 소셜 마케팅의 니즈를 공략,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소셜은 고객여정(Consumer Journey) 상 반드시 통과해야 할 첫번째 관문이 됐다”라며 “그 중요한 지점에서 이노션에스는 브랜드(광고주)가 직면한 미션과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Solutionist, 즉 해답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노션에스 이윤경 대표 [사진=이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