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보험영업·지속성장 모두 잡는다"…새해 경영전략회의 개최

2024-01-03 09:51
'톱2를 향한 질주, Speed-Up! Value-Up' 슬로건 발표도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자사 본사에서 임부서장 및 자회사 대표, 신입사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톱2를 향한 질주, Speed-Up! Value-Up'이라는 슬로건 아래 작년 경영 성과를 리뷰하고 올해 전략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신한라이프는 이날 경영전략회의에서 올해 핵심 전략으로 △보험영업 기본 체력 강화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지속 가능한 미래 경쟁력 확보 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세웠다.

먼저 보험영업 부문은 'GI(GA Innovation)' 전략을 통해 새롭게 재편된 GA채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전속 설계사 조직의 규모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속도감 있고 혁신적인 상품 공급과 플랫폼 연결을 통한 고객 확장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시장 확대와 시니어 마스터 플랜 실행을 본격화한다.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은 올해 전속 설계사 채널을 새롭게 구축하고 기존 TM(텔레마케팅) 채널의 영업모델을 최적화해 질적 성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종합라이프케어 서비스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기요양시설 설립도 본격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선 내부통제 유관 부서 협업 프로세스 정비로 '원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선제적 대응과 프로세스 점검 및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영종 사장은 "지난해는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올바른 방향 설정과 질주를 준비하는 한해 였다면, 올해는 톱2를 향해 실행 속도를 올리고 가치를 증대하는 한 해로 만들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