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민근 안산시장, "새해에도 안산을 경영한다는 냉철한 각오로 시정 이끌겠다"
2024-01-01 00:00
시민과 함께 현장에서 호흡하며 혁신적 도약 포문열 것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31일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도 엄중한 대내·외 환경 가운데 ‘안산을 경영한다’는 냉철한 각오로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이 시장은 "시민 여러분 덕분에 민선 8기 안산시는 안산이 가진 잠재력을 담보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가시화할 수 있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 시장은 고물가·고금리 등 경기침체와 성장둔화로 어려운 시기였지만, 취임 이후 103개 공약과 118개의 세부 과제를 확정 짓고,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부문에서 ‘A등급’이라는 우수한 성적표를 받을 수 있었던 건 시정을 믿고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말 문을 열었다.
특히, 이 시장은 안산시의 최대 현안이자 향후 핵심 성장동력이 될 안산사이언스밸리 일대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이민청 유치에 속도를 더하는 등 미래를 위한 도전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또 시민들이 기대하는 역점사업인 한양대 종합병원 유치, 원곡동 스트리트몰 조성, 구도심 재생 사업, 주차장 확충 사업에도 전력을 다해 다해 시민이 누리는 행복한 일상을 선물하겠다"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