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현 의원, 경산 ICT 벤처창업밸리 임당 유니콘파크 기공식 참석

2023-12-21 17:44
경산의 산업지도가 바뀐다

윤두현 국회의원(오른쪽 여섯번째)이 '임당 유니온파크'기공식에 참석해 첫삽을 뜨고 있다[사진=윤두현국회의원실]
경북 경산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임당 유니콘파크의 핵심 두 축인 '경산 창업열린공간'과 '지식산업센터'가 첫 삽을 떴다.
 
국민의힘 윤두현 국회의원(경북 경산시)은 21일 비수도권 최대 ICT 벤처창업밸리인 '임당 유니콘 파크' 기공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과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국비 사업으로 연속 선정된 경산지식산업센터와 창업열린공간은 본래 별도로 지어질 예정이었으나, 윤두현 의원이 수도권 판교밸리와 같은 벤처타운 조성과 집적효과 극대화를 위해 '통합건축'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그 결과 지금과 같은 랜드마크형 임당 유니콘파크로 추진되게 되었다.
 
대구지하철 2호선 임당역에 들어서는 임당 유니콘파크는 총사업비만 약 1000억원(995.6억원/국비 286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로 경산의 산업구조를 재편할 ICT 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전폭 지원하는 혁신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연면적 2만1702㎡에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로 2026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된다.
 
임당 유니콘파크 기공식 모습[사진=윤두현국회의원실]
임당 유니콘파크는 대구도시철도 2호선 임당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기업 입주공간 127실(지식산업센터 67실․창업열린공간 60실) 외에도 개방형 회의실, 교육실, 전시․체험공간, 체력단련실, 구내식당 등 다양한 시설도 함께 마련돼 입주기업들에게 업무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두현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경산을 스마트도시로 만들겠다'던 약속을 지키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지식산업센터와 창업열린공간을 한 곳에 모은 임당 유니콘파크에서 42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를 졸업한 디지털 고급 인력들과 ICT 벤처기업들이 청년이 원하는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이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하며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발전적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면서, 경산을 미국의 실리콘밸리, 영국의 테크시티, 가까이는 수도권의 판교 부럽지 않은 ICT 중심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