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민주평통 '전북도지사표창' 수상

2023-12-21 15:18
평화번영 한반도 기반 조성 등 기여 인정 받아

[사진=완주군의회]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이 ‘2023년 전북지역 활동평가회’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20일 군의회에 따르면 대통령 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에서 주최한 행사에서 전북도지사표창을 수상한 서 의장은 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평화공감대 형성 및 국민통합과 지역사회 발전 등의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남용 의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고, 한반도 평화 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욱 앞장서라는 의미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주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남용 의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통일의 의지를 군민들에게 폭넓게 알려 왔을 뿐 아니라, 민주평통 위상 제고,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 실현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동참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최광호 완주군의원, 초록우산재단 감사패 수상
[사진=완주군의회]
최광호 완주군의원이 지난 20일 초록우산 전북지역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3년 전북 산타원정대’ 행사에서 초록우산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최 의원은 지역아동들이 존중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복지정책 및 제도 마련, 이웃사랑 사회 기풍 조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최광호 의원은 “지역사회에는 아직도 외면받는 아동들이 너무나도 많은 현실이지만, 정작 이들을 위한 관심은 늘 부족한 실정”이라며 “늘 아이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