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에코뱅크, "웹어워드 코리아 2023 대상" 수상

2023-12-15 16:32
사용자 요구반영 플랫폼 서비스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 증대
4천여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 통해 우수성 입증

국립생태원(우 이상훈 생태정보팀장)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대상 수상 모습[사진=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생태정보플랫폼인 에코뱅크가 환경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인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화진훙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자, 웹 전문가 페스티벌이다.
 
4천여 명의 웹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은 비주얼 디자인과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환경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한 ‘에코뱅크’는 UI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등 6개 부문 모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해 생태·자연도 등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콘텐츠들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였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인터넷 접근 약자 배려를 위한 웹 접근성 준수가 호평을 이끌어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수상은 국가 자연생태 플랫폼으로써 에코뱅크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국민공감을 통한 생태가치에 대한 인식 함양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