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2023-12-14 11:04
초심 잃지 않고 군민 봉사하는 의원 역할 충실 '인정'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사진=진안군의회]
김민규 전북 진안군의회 의장이 제256차 대한민국 시·군 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 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14일 군의회에 따르면 대한민국의정봉사상은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민규 의장은 재선의원으로서, 진안군의회 입성하기 전 진안청년회의소 회장, 새마을운동 진안군지회 문고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오랜 시간 청년들의 권익 신장과 어르신들의 복지향상과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제8대 진안군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진안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진안군 노인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추진했다.

제9대 의회 들어 의장에 오른 김 의장은 집행부 및 의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바람직한 의회상을 정립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김민규 의장은 “의정봉사상을 수상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신 진안군민과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과 함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