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스포츠인권포럼' 개최

2023-12-10 12:40
토론회, 인권 특강, 라운드테이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아잘레아홀에서 ‘경기도 스포츠인권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도가 지난해 체육인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치한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에서 주최한다.

포럼 슬로건은 ‘우리 시대의 스포츠인권’이며 도내 체육단체 임직원, 운동선수 및 지도자, 일반 도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1일에는 ‘스포츠 인권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 및 과제’를 주제로 토론회가 개최되며 12일 오전은 ‘스포츠 인권의 확장–상생과 숙의’를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조효제 교수가 ‘기후위기와 인권’ 특강을 진행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지역 스포츠 인권을 위한 정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스포츠 인권 증진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들을 모을 예정이다.

포럼의 사전 신청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도내에서 활동하는 체육인뿐만 아니라 일반 도민도 신청 가능하다.

포럼에 참석하는 도내 체육인은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의 인권교육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포럼 관련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 전화, 및 활용하면 된다.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는 도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참여형 인권교육’, ‘영화를 통한 인권교육’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권침해 피해자를 위한 ‘찾아가는 인권상담’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