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국화도·입파도 이동통신서비스 무선망 개선
2023-12-08 16:20
도서지역 국화도 및 입파도 통화품질 확보 및 무선망 개선 추진
앞서 시는 입파도에 전파 음영지역이 발생해 출입하는 주민 및 방문객의 불만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5월 LGU+ 관계자와 함께 입파도에 입도해 현장을 실사 후 서비스 개선을 추진해왔다.
박동균 정보통신과장은 "입파도 주민 및 방문객의 불편사항을 최대한 해소할 수 있도록 각 이동통신사 관계자들과 수시로 연락하고 네트워크를 구성할 계획"이라며 "이번 무선망 개선으로 해상 안전사고 발생 시 휴대폰을 통한 신속한 신고와 대응을 할 수 있게 된 만큼 앞으로도 이동통신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농촌연계 사업인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은 농촌의 자원을 이용한 연계 체험형 식생활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먹거리의 소중함과 농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은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관내 어린이집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은 총 10편으로 대상은 시립향남공원어린이집이, 최우수상은 시립동탄호수사랑어린이집·시립힐스어린이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고사리 손 그림전시회' 및 '공공급식 활성화 및 홍보활동' 부문에서는 시립반월하나어린이집 등 7개 기관이 수상했다.
김민규 농식품유통과장은 "금번 공모전과 그림전시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환경 보전에 대해 관심을 제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공급식은 물론 농촌의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영유아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식생활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