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8회 반지씽씽 행복day 행사 개최

2023-12-07 15:19
'반지(반드시 지켜드립니다)원정대'와 지역자원을 나누는 '씽씽카드'를 통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복지 공동체 활동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상운, 공공위원장 이상호)의 주관으로 제8회 반지씽씽 행복day ‘지금처럼 함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태백시]
강원도 태백시가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상운, 공공위원장 이상호)의 주관으로 제8회 반지씽씽 행복day ‘지금처럼 함께’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태백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반지씽씽종합돌봄사업의 운영 사례 및 한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복지실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상호 시장과 고재창 시의장, 심상운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동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관련 복지기관의 대표와 실무자,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고창영 전 한국여성수련원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반지씽씽행복센터· 8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탄탄케어 활동영상 시청, 개회선언, 유공자 시상식, 나눔현판 전달식 및 후원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반지씽씽 종합돌봄사업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인 ‘반지(반드시 지켜드립니다)원정대’와 지역자원을 나누는 ‘씽씽카드’를 통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복지 공동체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주민의 복합적인 복지욕구 해결을 위해 민관협력 및 연계사업 확대 추진을 통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 손 잡고 전국에서 가장 높은 행복지수를 가진 태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라며,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 드리며, 태백시 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