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어르신들 교통비 부담 덜어드리고 대중교통 이용률 높일 것"
2023-12-07 10:42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 5개 기관 협약 체결
이날 하은호 시장은 "70세 이상 어르신들께 교통비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하은호 시장은 회의실에서 NH농협 군포시지부, 군포농협, 반월농협, 안양원예농협, 안양지구축산업협동조합과 교통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은호 시장은 2024년 1월 15일부터 70세 이상 군포시민 2만7000명에게 분기별 최대 4만원, 연간 16만원의 버스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은 하 시장 공약으로 군포시를 경유하는 시내, 마을, 광역버스 이용 요금을 지원하는 ‘군포시 어르신 교통비 지원 사업’이다.
어르신들이 지패스(G-PASS) 카드에 충전 후 버스를 이용하면 분기별 최대 4만원 한도 내에서 이용한 만큼 농협 계좌(또는 농·축협 계좌)로 환급해 주는 사업이다.
70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인 군포시민은 출생연도에 따른 지정 일자에 관내 농협(농·축협)을 찾아 기존 발급 지패스(G-PASS) 카드를 농협 계좌와 연계하고, 편의점에서 개인 비용으로 충전 후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하은호 시장은 “군포시 어르신의 교통복지 및 이동권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