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평생학습관 관장 위촉장 수여

2023-12-04 16:19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시장실에서 안성시 평생학습관 관장 공개모집 최종합격자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위촉된 이경애 평생학습관 관장은 앞으로 2년간 평생교육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평생교육 정책개발과 연구 △프로그램의 기획·운영 지원 △평생교육 기관·단체 간의 연계체계 구축 등 안성시민의 평생교육을 위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경애 평생학습관 관장은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더 나은 평생학습 도시 안성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임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으며

김보라 안성시장은 “평생교육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평생학습관이 중심이 되어 모든 시민이 누구도 소외됨이 없이 평생동안 학습을 통해 일과 삶이 지속되는 포용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 5월, 시민 누구에게나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안성시 평생학습관’ 이전 건립공사를 착공했다.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53월 35일 59㎡ 규모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2024년 말 준공될 예정이다.
◆ 2024년 노인일자리 3660개 12월 4일부터 접수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관내 노인인구의 활발한 사회참여 및 노후 소득기반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3660개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집중 운영되며 2024년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6개소에서 통합 접수할 예정이다.

신청 장소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 동·서부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며 참여 희망자는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신청 자격은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일부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사업의 경우 만 60세 이상 참여도 가능하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지방자치단체 추진 타 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은 노인일자리 참여가 불가하다.

신청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일자리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 수행기관에 문의하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