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중국 산둥성 린이시와 경제 교류 '물꼬'
2023-12-01 15:52
린이시 관계자 방문…경제협력 방안 심도있게 논의
양 지역의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손덕사 린이시 란산구 당위원회 서기, 손흠사 란산구 상업도시 관리위원회 부주임, 관조군 산동란화그룹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제시 홍보영상을 통해 김제시의 특산품과 산업환경, 주요 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향후 김제시와 린이시 간의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k-푸드의 열풍과 함께 냉동볶음밥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은 ㈜ 한우물과 파프리카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수출 농업회사법인 농산을 방문했다.
린이시와 란화그룹 관계자는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김제시의 농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정성주 시장은 “이번 간담회가 1회성 행사가 아닌 김제시와 린이시의 경제교류 마중물이 되어 김제시의 우수 농산물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양국 간의 경제협력과 기업교류가 활발 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린이(臨沂)시는 산둥성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1만7184㎢로 인구는 1100만명에 달한다.
동쪽으로는 중국 내 최대 항구도시 중 하나인 청도와 고속도로로 연결되고, 남북으로는 베이징과 상하이의 중간에 위치하는 지정학적 장점을 활용해 중국 내 3대 물류 도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란화그룹은 린이시 4대그룹 중 하나로 이미 몇 해 전부터 수출입 플랫폼을 운영하며 콰징무역을 확장하고 있다. 콰징(跨境)무역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B2C로 판매된 제품은 관세율을 인하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대표적인 중국 온라인 판매 방식이다.
2023년 송년 콘서트, 이달 15일 개최
송년 콘서트는 드림 뮤지컬팀의 오프닝 공연인 ‘love is an open door’,‘Mamma mia medley’를 시작으로 은가은, 국악트롯 요정 김다현, 미스트롯2의 슈퍼맘 정미애 등이 출연한다.
시는 이번 공연이 열심히 달려온 올 한 해를 위로하고, 더 나은 내일을 응원하는 염원을 담은 만큼, 시민들에게 위안과 행복을 전하는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람권 예매는 오는 5일 오전 8시부터 공연장 로비에서 김제시민(신분증 지참)에 한해서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