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3040희망잡고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쇼케터' 전문인력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2023-11-30 07:56
대학도시 경산시, 관·학협력을 통한 선진 마케팅 인력을 확충해 시 발전의 시너지 효과 기대

'라이브커머스 쇼케터' 전문인력양성과정 수료식을 마치고 조호천 교수(앞줄 왼쪽 세번째)를 비롯한 대신대학교 관계자들과 수료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김규남 기자]
우리나라 최대의 대학도시인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지역의 우월한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소재 대학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최근 새로운 마케팅으로 각광받고 있는 새로운 기법들을 지역인재들에게 전수해 지역의 인적 인프라 확충에 나섰다.
 
특히 지역에서 생산되는 여러 가지 제품들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프로치하고 니즈를 환기 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인적자원의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경산시는 대신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한 지역대학의 특성을 살린 우수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뉴미디어 시대에 상응하는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한 전문적인 마케이터 능력을 겸비한 미래인재양성과정인 ‘라이브커머스 쇼케터’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지난 8월에 시작해 참여를 희망하는 경산시민중 40여 명이 선발됐고 이들의 열띤 참여로 개강 당시부터 가득찬 열기로 교육과정이 진행 됐으며 마침내 지난 28일(12주 과정) 종강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열과 성을 가지고 과정 이수한 수료자 전원이 ‘국제통합안전협회’가 발급하는 ‘뉴미디어쇼케터’자격증을 취득하는 놀라운 선과를 거둬 지역사회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
 
교육과정의 운영을 맏고 있는 조호천 교수는 “이러한 놀라운 결과는 이수자들의 열과 성에 입각한 성실함과 하고자 하는 ‘니즈’와 동기가 충만한 결과에 기인 한다”고 말했다.
 
또한 “수료식 후에는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을 활발하게 진행해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해 협력의 기회를 창출해 라이브커머스 생태계에서의 파트너쉽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향후 경산시와 대신대학교는 지역의 발전과 경산시민들과 경산시의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해 경산시민들과 함께하는 전문적인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여러 방법을 모색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