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만, 음악·오디오 기술 플랫폼 '룬' 인수

2023-11-28 07:42

하만 로고[사진=하만]


삼성전자 전장·오디오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은 28일 음악 관리, 검색 및 스트리밍 플랫폼 '룬(Roon)'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룬은 음악 애호가를 위한 음악 재생 플랫폼으로, 음악을 검색하고 원하는 음악을 찾기 위한 풍부한 인터페이스, 대부분의 오디오 디바이스와의 호환성,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재생 엔진 등이 특징이다.

룬은 모든 PC 운영 체계에서 사용 가능하며 '뉴클리어스(Nucleus)'라는 하드웨어 서버 장치 라인을 제조하고 있다. 

데이브 로저스 하만 라이프스타일 본부장(사장)은 "하만은 전 세계 파트너사들과 소비자를 위해 탁월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해 온 것에 매우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룬이 하만의 가족으로 합류해 이미 탄탄한 하만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룬은 하만의 기존 사업부와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하만 측은 160개 이상의 다른 오디오 브랜드와 1000개 이상의 고성능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룬의 개방형 에코시스템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UI·UX 디자인 전문성은 이번 인수를 통해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노 반더미어 룬 CEO는 "하만과의 협력을 통해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고급 데이터 관리, SaaS(Software as a Service) 전문성 및 소비자 참여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