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군위의 '바보밥상‧향토 음식' 운영

2023-11-27 14:28
군위군의 아름다움과 매력 홍보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지난 23일부터 ‘2023년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 군위군 특별관을 운영하여 군위군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홍보하였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2023년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 군위군 특별관을 운영하여 군위군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홍보하였다.
 
군위군 특별관 전면에는 김수환 추기경이 생전에 즐겨 드시던 음식을 구현한 바보밥상과 군위특산물로 만든 향토 음식 상차림을 ‘본가원’에서 직접 만들어 전시했으며, 후면에는 군위 대표 식품제조가공업체인 ‘참맛 대추’와 ‘한스푼푸드’의 다양한 농산물과 식품제조가공품의 시식 및 판매가 이루어졌다.
 
특별관에서는 ‘군위여행 가보자Go!’의 제목으로 크로마키 포토존 체험관을 운영하였다. 이 체험관에서는 삼국유사테마파크와 김수환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 한밤마을, 화산마을, 화본역, 엄마아빠어릴적에 등 군위 관광명소 15가지의 배경 속에 본인이 직접 들어가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으면 즉석에서 사진이 인화되었다.
 
특별관 한쪽에서는 일월한과의 한과 시식과 대구경북능금농협음료가공공장의 음료 시음을 무료로 진행했고,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에 선정된 자두빵, 소보마실의 유지류와 떡류, 앤디스코나의 커피 등을 소개했다.
 
또한, ‘군위군을 뽑아라’라는 돌림판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여, 미니 약과 1개를 선물 증정하여, 이벤트를 할 때마다 시민들이 반응이 박람회 안을 가득 채웠다.
 
군위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군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많은 관광객이 군위를 찾아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군위군은 앞으로도 꾸준히 박람회에 참가해 군위의 맛있는 음식과 식품제조가공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