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시장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2023-11-23 10:54
2023년 저소득층 노인 지원 기금 마련 바자회 '모아장터' 개최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3일 모아장터와 관련, "이번 바자회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이날 방 시장은 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저소득층 노인 지원 기금 마련 바자회인 '모아장터'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광주시 노인복지관 주관, 관내 지역업체와 유관기관에서 후원한 이번 바자회는 의류·화장품·생활용품·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으며, 행사 참여자에게 증정품(신발&유리컵)도 나눠드려 어르신과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경기 광주시]

특히, 이번 행사는 칸마트, 홈앤데코, 가온, 스위트코리아 등 많은 후원업체의 지원과 참여로 진행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방 시장은 귀띔했다. 또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상복 노인복지관장은 “이번 바자회는 지역의 소외된 저소득층 어르신을 돕고 소중한 자원의 재활용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에 방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수의 기업과 연계해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