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아주대의료원, 바이오헬스산업 '협력 확대'

2023-11-16 14:01
도내 바이오 기업 대상 기술사업화·인허가 지원 등 다양한 의견 교환

아주대학교의료원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한상욱 아주대학교의료원장 등 관계자들이 '경기도 바이오헬스산업 산·학·연·병 네트워크 강화 및 협력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아주대학교의료원(이하 아주대의료원)과 경기도 바이오헬스산업 육성과 바이오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병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과원과 아주대의료원의 교류 및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경기도 바이오 혁신거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과원 강성천 원장을 비롯해 바이오산업본부장, 테크노밸리혁신본부장과 아주대의료원 한상욱 의료원장, 김철호 첨단의학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의약품·의료기기 기술사업화 및 인허가 지원, 바이오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병원·기관 연계 R&D 지원 분야 다각화 등 바이오스타트업 육성과 바이오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국내 바이오산업 R&D의 최고 집적지인 경기도 바이오클러스터의 성장을 위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엑셀러레이터 역할에 집중하고 병원과 연계해 바이오기업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