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프라이데이!" 케이티알디, 2023 여가 친화 인증기업 선정

2023-11-15 16:31

[사진=케이티알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소파 및 자동차 시트용 융복합 섬유 소재를 생산하는 케이티알디가 15일 열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한 여가 친화 경영 기업 및 기관 인증식에서 올해의 여가 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케이티알디는 해피 프라이데이(Happy Friday) 제도를 통해 매주 금요일 30분에서 1시간 조기 퇴근하고 격주로 직원들이 돌아가면서 가고 싶은 맛집을 선정해 점심식사를 하러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름휴가 때는 개별 연차와 별도로 3일의 휴가 제공하고 있으며, 연차를 시간 단위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반반차 제도 및 샌드위치 휴가 제도 운용, 영화 등 문화 관람 지원 등 직원들의 워라밸 유지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또 회사 내 일반 카페와 같은 공간을 마련해 놨을 뿐만 아니라 어깨 안마기, 탁구대 등이 구비된 넓은 휴게실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수영 케이티알디 대표는 "앞으로도 더욱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더욱 다양한 여가 지원 제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 신세계, 에싸 등 국내외 메이저 기업에 원단을 공급하는 섬유 소재 강소기업인 케이티알디는 다년간 연구 및 개발 끝에 비건 자동차 시트 및 내장재인 비건 나파 가죽(Vegan Lappa Leather)을 개발해 완성차 업계로의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