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욱 동남산업 대표, 글로벌 기부문화 공헌 대상 수상

2023-11-15 15:12
'건설 공헌 부문 대상' 수상

김재욱 ㈜동남산업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지난 11월11일 오후 5시에 강서구 소재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한 제12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건설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김재욱 ㈜동남산업(울진) 대표가 최근 국제언론인클럽재단, 기부천사클럽 등이 주관한 제16회 글로벌 기부 문화 공헌 대상에서 개최한 제12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건설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제12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은 지난 11일 서울 강서구 소재 스카이아트홀에서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재단법인 기부천사클럽, 대한장애인복지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매년 각 분야별로 13인을 선정하여, 세계평화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과 국제,정치,사회,문화,교육,예술,체육 각 방면에서 기부문화에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 등을 발굴해 업적을 널리 알려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나눔 정신을 기본으로 한 기부문화가 사회에 자리 잡을수 있도록 기부문화에 참여한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기부문화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치하하고, 격려하여 이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려서 세계평화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제12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수상식의 이모 저모[사진=이동원 기자]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김 대표는 지난해 2022년 12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낸 2022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도 지역사회발전봉사 부문의 대상 수상을 한 바 있다.
 
이날 지역사회발전봉사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동남산업의 김 대표는 평소 남다른 열정으로 국가와 사회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코로나 19 위기극복에 동참하여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기탁하는 등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참 봉사를 실천한 인격 위주의 따뜻함과 늘 밝고 희망찬 사회를 열어가는데 귀감이 되어 그 공로를 인정받았었다.
 
또 김 대표는 아들의 이름으로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에 정수산업이라는 회사를 창업하면서 정수장학회를 설립하여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장학회를 설립한 이유는 본인이 학창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포기해야만 할 당시 주위의 도움으로 학업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시절을 생각하면서 만든 장학회가 정수장학회다.
 
김 대표는 정수장학회에서 그 도움의 손길을 다시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손길로 이어가는데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