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욱 정수장학회 이사장, '2023 정수장학회 제2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023-10-30 13:40
"꼴지 장학회 '정수장학회'가 있어 이 사회는 좀 더 밝은 미래로 갈 수 있는 길이 보이며, 희망찬 내일을 약속할 수 있게 된다"

김재욱 정수장학회 이사장(중앙)이 지난 10월 27일 오전 11시 정선정보고등학교 교장실에서 ‘2023 정수장학회 제2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정수징학회]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에서는 꼴지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정수장학회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재욱 정수장학회 이사장은 ‘2023 정수장학회 제2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지난 10월 27일 오전 11시 정선정보고등학교 교장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 참석은 김재욱 정수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해 이종석 정수산업 전무이사, 이누리 과장 그리고 박용서 교장 선생님, 정선정보고등학교 행정실장 및 장학생 3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장학금 각 50만원씩 총 150만원을 장학증서와 함께 수여했다.
 
올해로 두 번째 장학금을 수여하는 정수장학회는 김 이사장이 학창시절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당시 여러지인들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학업을 마치고 사회생활을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를 생각하면서 2023년 5월에 설립해 만든 장학회다.
 
‘2023 정수장학회 제2기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정수장학회]
김 이사장은 이날 수여식 자리에서 “그 당시의 지인들의 도움에 손길이 없었다면 현재의 자수성가한 본인도 없을 수도 있다”며, “그때를 회상하며 이제는 본인이 모교의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펼칠 때”라고 말했다.
 
덧붙여, 김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이 지역의 인재로서 역량를 키울 수 있도록 교장 선생님께서 많은 지도 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 말을 전했다.
 
한편, 학업성적이 우수하지 않아도 인성만 좋으면서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꼴지 장학회 ‘정수장학회’가 있어 이 사회는 좀 더 밝은 미래로 갈 수 있는 길이 보이며, 희망찬 내일을 약속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