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오토모티브월드 나고야 전시회… 건우금속 등 3개 기업 참여
2023-10-26 07:39
2023 입주기업 해외 마케팅 참가 지원
입주기업,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발판 마련
입주기업,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발판 마련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본 나고야에서 열리는 ‘제6회 오토모티브월드 나고야 2023’ 전시회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 3개 사의 참가를 지원해 준다.
이 전시회는 자동차 산업의 최신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자동차 부품, 재료,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7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세미나와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되어 자동차 산업관계자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할 기회가 제공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 3개 사인 (주)건우금속, 금오에스피엘 주식회사, 주식회사 진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시장을 개척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지난 9월에는 포스텍 AI 연구센터, 대구정밀 등과 제조 현장 안전 진단을 위한 AI 기술개발 사업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는 기업이다.
이어 금오에스피엘 주식회사는 자동차부품 보호캡, 자동화 공정 및 출하용 트레이를 개발하여 사업화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여 수출을 통한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김병삼 청장은 “이번 전시회는 입주기업의 제품과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중요한 자리이며, 세계 자동차 산업 관계자들과 교류를 통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 십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