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라운지] 김앤장, 대한상의와 'M&A분쟁의 선제적 예방 관리' 세미나 개최
2023-10-25 14:13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이달 30일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M&A분쟁의 선제적 예방과 전략적 관리(How to Avoid or Manage M&A Disputes)’ 세미나를 서울 종로구 크레센도 빌딩에서 공동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상사중재원이 개최하는 ‘2023 서울 대체적 분쟁해결수단(ADR)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세미나에는 세계 주요 국제중재 전문가와 국내외 중재기관 관계자 및 이용자가 참여해 국제분쟁해결의 발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로펌 변호사뿐 아니라, 중재인, 기업 관계자, 업계 전문가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해 각각의 업계에서 경험한 M&A 분쟁의 예방 및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은 ‘기업을 위한 효율적 분쟁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김앤장 조은아 외국변호사가 사회를 맡는다. 이영제 삼일PWC회계법인 파트너 회계사, 김효선 LG생활건강 해외법무부문장, 김앤장의 노현식 변호사, 강보미 변호사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김앤장 M&A팀 및 국제중재팀 소속의 변섭준 외국변호사는 “최근에는 분쟁을 최소화하거나 실제 분쟁이 개시되더라도 빠르고 신속하게 합의점을 찾는데 주력하는 경향이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모인 자리인 만큼 M&A 분야에서의 여러 성공 케이스들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