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 "서민경제 근간인 소상공인 실질적 소득증대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

2023-10-24 14:57
상권활성화재단 임원 공모....소상공인 지원 총력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4일 "원활한 재단설립을 통한 전문·체계적인 상권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서민 경제 근간인 소상공인의 실질적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이 시장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지역 상권의 체계적 관리 차원에서 설립 추진 중인 상권활성화재단을 내실 있게 이끌어갈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앞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을 위해 지난 9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임원선임, 직원채용, 설립 허가 등을 마친 후 내년 상반기 재단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이 시장은 임원 공개모집의 공정·투명성 제고를 위해 경영 전문가와 상권 활성화 분야에 경험·학식이 풍부한 인사 등 7명의 외부 전문가를 상권활성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하고, 23일 회의를 거쳐 모집 공고안을 의결했다고 귀띔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대표이사 1명, 비상임이사 6명, 비상임감사 1명 등 총 8명으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 등을 거쳐 이사장(이민근 안산시장)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한편 신청은 내달 1~8일까지 시청 소상공인지원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