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건강하게 땀 흘려요' 생활체육교실 확대 운영

2023-10-13 12:09
에어로빅, 요가 등 2개 종목 4개 강좌 무료 운영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와 원주시체육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생활체육에 활기를 불어넣을 생활체육교실 건강강좌를 시범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은 에어로빅과 요가 강좌로 구성되며 11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8주간 남부복합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원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강좌별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20일까지 원주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체육회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는 올해 2개 종목 4개 강좌 시범 운영을 실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년부터 선호 종목을 중심으로 생활체육교실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김명래 체육과장은 “체육회 이전과 동·남부복합체육센터 개관 등 생활체육 기반 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생활체육교실 시범 운영이 건강하게 땀 흘리는 원주 만들기에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원주기업도시 상생마켓 행사 개최
[사진=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는 오는 14일과 15일 원주기업도시 샘마루공원 일원에서 ‘원주 기업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상생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일상의 열린 공간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민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강원자치도와 원주시는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네오플램, 서원당 등 20개의 기업 부스와 원주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26개 부스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또한, 조명섭 초청 공연과 지역예술팀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관내 기업의 브랜드 홍보와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상생마켓을 개최했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과 관내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