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자사 펨테크연구소장에 '한정선 전 VISA 마케팅 총괄' 선임

2023-10-12 10:59
"여성 비즈니스 수립에 중추적 역할 기대"

한정선 신임 펨테크연구소장[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자사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 연구소장으로 한정선 전 VISA 마케팅 총괄을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펨테크(Femtech)'는 여성을 의미하는 ‘Female’과 기술을 의미하는 ‘Technology’를 결합한 합성어다. 여성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 상품, 서비스 등을 통칭한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6월 여성 친화 전문 상품·서비스 등을 개발하기 위해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한정선 신임 펨테크연구소장(부사장)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학사)와 고려대 대학원(국제학 석사)을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MBA(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맥킨지 마케팅 담당, 현대카드 브랜드 총괄 등을 역임했다.

한 소장은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에서 브랜딩을 포함한 전반적인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또한 펨테크 생태계를 리딩하기 위한 파트너십 설계와 투자 등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장 선임으로 펨테크연구소에 추가로 외부 역량을 확보하는 데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브랜드마케팅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펨테크연구소는 지난 7월 1호 상품으로 여성 전용 상품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상품은 △출산 후 5년간 중대질환 2배 확대 보장 특약 △출산·육아 휴직기간 보험료 납입유예서비스 등을 보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