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업 쿠폰 받자"...접속자 폭주에 스타벅스 앱 접속 장애
2023-10-12 10:07
오텀 사이즈업 쿠폰 이벤트 첫날 이용자 급증...대기 인원만 1만명 넘기도
12일 오전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의 접속 장애로 소비자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이날 출근 시간대부터 접속 장애가 발생한 스타벅스 앱은 현재 오전 10시까지도 정상화되지 못한 상태다. 지금도 스타벅스 앱 접속을 시도하면 "동시 접속자가 많아 잠시 대기 중입니다"란 안내문이 뜨는 상황이다.
이는 이날부터 발급이 시작된 오텀 사이즈업 쿠폰 때문이다. 회사에 출근하면서 커피를 사려는 이용자들이 쿠폰을 받기 위해 한꺼번에 몰리면서 앱 접속 지연 사태가 발생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아직까지도 앱 정상화 조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자 고객들의 불만의 목소리는 커지고 있다. 출근 시간에 항상 쫓기는 직장인들이 결제를 위해 주문대 앞에서 오래 대기해야 했기 때문이다.
서울에서 직장에 다니는 강모씨(30대)는 "평소처럼 지하철에 내려서 스마트오더로 주문하려고 앱을 열었는데, 접속이 안 됐다"면서 "대기 인원만 1만명이 넘었고 10분 이상 대기해야 한다는 공지가 뜨기에 상당히 당황했다. 줄을 서서 직원을 통해 주문했는데, 커피 나올 때까지 오래 기다렸다. 예기치 못한 만큼 지각할까 마음을 졸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