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관광 플랫폼 '메타라이브' 론칭…제주 여행 검색 이벤트

2023-09-26 15:20

가상관광 플랫폼 메타라이브 앱 [사진=오썸피아]
추석 명절부터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실시간 제주도 주요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이 출시됐다.

26일 오썸피아에 따르면 가상관광 플랫폼 '메타라이브'는 여행지를 메타버스로 방문하면서 실시간 여행지 정보를 얻고 코스를 짜볼 수 있다.

메타라이브는 제주도에서 백록담, 성산일출봉, 협재 해수욕장 등 제주도 주요 관광지 200곳 이상의 현장을 라이브 영상과 360도 영상으로 제공한다. 관광, 등산, 서핑 등 야외 일정을 계획할 때 해당 장소를 검색해 실시간 날씨, 파도 상황을 확인하고 일정에 반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행테마, 이동수단, 인원구성 등에 따라 맞춤형 여행경로를 추천해 손쉽게 여행코스를 정리할 수 있다. 또 피드 기능을 활용해 다른 이용자들이 공유한 사진, 영상 등 여행 정보를 참고할 수 있다. 여행을 떠나기 전 메타라이브 앱의 가상월드에 접속하면 성산일출봉, 애월 카페거리 등의 주요 관광지의 주변 풍경과 소리까지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대홍기획과 오썸피아가 개발한 '메타라이브'는 현재 제주도, 대구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서울시 등 전국으로 여행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오썸피아는 메타라이브 앱 사용자가 나만의 아바타를 꾸며 인증샷을 찍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태그하면 고프로히어로11, 애플워치S8,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요즘 여행 인스타 스토리' 이벤트도 오는 30일 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