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도시 청주'에 빠지다…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성료'

2023-09-24 18:00
이틀간 5만명 방문 추산

2023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가 이틀간의 여정을 마치고 24일 막을 내렸다. [사진=청주시]

 
‘2023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가 이틀간의 여정을 마치고 24일 막을 내렸다. 시는 이틀간 5만여 명의 방문객이 페스타에 참여한 것으로 추산된다.
 
구 청주시청사 광장 및 소공원 일원에서 열린 이번 페스타는 35개의 일반 부스, 4개의 특별 부스, 5개의 학생 부스 등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디저트·베이커리와 관련된 체험부스와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됐다.
 
일반 부스는 베이커리로 유명한 대형카페부터 특색 있는 디저트로 소문난 소규모 카페까지 다양한 업체가 참가해 축제의 질을 높였다. 각 부스에서 준비한 시식 및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관내 식품제조업체로 구성된 특별 부스에서는 각종 시식 행사와 증정 행사를 진행했고, 학생부스에서는 관내 관련학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디저트·베이커리를 전시했다.
 
체험부스에서는 ‘컵케이크 만들기’, ‘빼빼로 만들기’, ‘마카롱꼬끄 꾸미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가수공연과 마술공연, 레크리에이션 및 생일자 이벤트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스티커 쿠폰 이벤트와 커피 쿠폰 이벤트는 페스타 시작 3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과 상생하는 ‘디저트 도시 청주’라는 도시 이미지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페스타를 기획했다”며“시민, 관광객, 관련 종사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주시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