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 플래그십 매장, 콜키지 프리 이용객 128% 늘었다

2023-09-22 18:22

원할머니 보쌈족발 콜키지 프리 서비스 관련 사진 [사진=원앤원]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야심차게 선보인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의 ‘콜키지 프리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외식 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콜키지 프리 서비스’의 이용 고객이 두 달 새 128%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9월 2주 차 기준 이미 8월 서비스 이용 고객 수를 넘어섰다.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콜키지 프리 서비스는 와인, 위스키, 사케 등 주종에 따라 필요한 잔과 얼음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음식과의 조화는 물론 주종마다 다른 분위기까지 모두 즐기고 싶어 하는 MZ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도입 초기에는 와인이, 최근에는 위스키가 가장 큰 반입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뿐만 아니라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와인과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주종을 구비하고 있다. 다음 달부터는 고객들이 식사와 함께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잔와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원앤원 관계자는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는 최근의 식음료 동향, 문화와 트렌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메뉴와 서비스를 연구해 선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했다”라며 “이곳에서의 검증된 서비스가 가족점에 적용돼 고객 만족을 이끌고 궁극적으로는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