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재단, 안산그린리더스클럽 아카데미 개강

2023-09-20 10:42

[사진=안산환경재단]
경기 안산환경재단이 최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에서 2023년 안산그린리더스클럽(이하 클럽) 아카데미 개강식을 진행했다.

20일 재단에 따르면, 클럽의 아카데미는 매주 수요일 총 12회차로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리더쉽, ESG경영에서 5차 산업혁명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빅데이터, 2차 전지와 전기자동차, 도시재생 순환마을 등 탄소중립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안산시 관내 기업 CEO와 오피니언리더 등 교육생 30명이 등록했다.

아카데미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안산그린리더스클럽 소속 회원으로 활동하며 안산시, 재단과 함께 다양한 환경활동과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클럽 정일배 동아리 회장은 “오늘 개강한 안산그린리더스클럽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그간 정체되었던 클럽 활동을 다시 활성화시키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아카데미를 개설해준 안산환경재단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재단 신진옥 환견교육센터장은 “안산그린리더스클럽은 재단에서 10년이상 지속 된 CEO교육과정으로 클럽에 소속 된 리더들이 지역사회의 환경개선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 솔선수범하여 모범이 돼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환경교육센터에서도 명실상부한 지역 내 환경전문 클럽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