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냅스 "'심혈관 및 치매 예측 AI S/W' 서울형 R&D 사업 선정"
2023-09-18 17:04
허니냅스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서울형 R&D 지원사업)에 “수면 생체신호 기반 심혈관 및 치매 예측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과제로 선정됐다고 18일 전했다.
해당 사업은 서울 소재 바이오·의료 분야 우수·유망기술 보유기업의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한 서울시 바이오·의료 산업 육성에 기여하고자 우수·유망기술 사업화를 위한 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및 시험인증 등 사업화 단계를 지원한다.
허니냅스는 지난 16일 국내 최초, 세계 3번째로 ‘솜눔' AI 수면질환 분석 알고리즘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아 기술력을 확보했다. 이어 ‘솜눔’ 수면질환 진단 SW에 수면질환 뿐만 아니라 질병을 진단 및 예측하는 것을 목표로 서울 유수 대학병원과 기술사업화 트랙을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2025년 8월까지 총 사업비 5억3000만원이 투입되는 해당 개발은 수면다원검사 데이터를 100% 활용하는 수면다원검사의 새 패러다임 제시한다. 세계 최초의 수면건강검사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를 달성하기 위해 수면 질환 진단 성능 고도화, 진단 솔루션의 정확도 향상, 추가적인 진단 인자 확대 및 혁신의료기기 승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