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1회 평택시장기 어울림축구대회 개최

2023-09-18 15:34
작년 새롭게 인준된 장애인 축구 종목의 활성화와 장애인 인식개선 도모

정장선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제1회 평택시장기 어울림축구대회가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개최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와 평택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평택시장애인축구협회가 주관한 대회로, 작년 새롭게 인준된 장애인 축구 종목의 활성화와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출전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유의동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이 첫 대회 개최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했다.
[사진=평택시]
한편 이번 대회는 평택시 농아인축구단, 용인시 농아인축구단, 부천시 농아인축구단 등 장애인 3팀과 연예인일레븐FC, 88축구단, 평택시청 축구단 등 비장애인 3팀 등 130여명이 출전했으며 특히 배우 배도환, 개그맨 김지호, 배구 김요한, 야구 양준혁, 레슬링 심권호, 유도 김재엽 등 많은 방송인이 대회에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부상 없이 평택에서 좋은 추억만 안고 가시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공모에 선정된 특수체육체험교실(시군 축제홍보부스)을 별도 운영해 참가 선수와 관계자, 관중들에게 다양한 장애인 체육종목 체험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20회 청소년영상제 미디어 체험 부스 운영팀 모집
[사진=평택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10월 23일까지 제20회 청소년영상제 미디어 체험 부스 운영팀을 모집하고 있다.

행사는 11월 4일 개최 예정으로, 영상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담은 영상을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영상동아리 ‘영상단RG’가 주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미디어센터의 지원을 받아 ‘행운’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영상 축제이다.

이번 체험 부스는 분야전문가 또는 영상&미디어 전공생이 운영하는 전문 부스 10개 팀과 14~19세 청소년이 운영하는 청소년 부스 5개 팀을 모집하며 참여 청소년에게 미디어에 대해 보다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단RG 회장 박소정(한광여고 2학년)은 “이번 청소년영상제 미디어 체험 부스를 통해 많은 청소년이 미디어를 접해보고 경험해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미디어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더욱 빛나는 영상제가 되길 바라기에 관심 있는 팀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제20회 청소년영상제 미디어 부스 운영 참가 신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포스터 내 링크 접속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유선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