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소식] 백영현 포천시장,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잰걸음' 外

2023-09-13 13:29
'저출산 완화, 정주여건 개선 해법 제시'

백영현 포천시장[사진=포천시]

경기 포천시는 백영현 시장이 지방소멸대응기금 관련 국비 확보를 위해 빠른 행보를 펼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백 시장은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지방재정공제회관에서 열린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대면 평가'에 참석해 발표했다.

백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저출산 완화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포천시만의 해법을 제시했다.

백 시장은 "포천만이 갖고 있는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수립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며 "누구나 살기 좋고, 누구나 살고 싶은 포천시의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기금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사업으로 행정안전부에 통합육아지원센터 건립 사업과 아동·청소년 휴카페 조성 사업을 신청했다.

한편, 지방소멸대응기금은 행안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 89개, 인구관심지역 18개 지자체의 투자 계획을 평가해 등급별로 차등 배분하며, 평가에 대한 결과는 다음 달 중 나온다.
 
포천시, 16일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 개최…일부 구간 교통 통제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사진=포천시]

포천시 포천동은 16일 포천체육공원 일원에서 '2023년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포천동단체장연합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포천동 개청 20주년을 축하해 마련됐으며, 기존 체육행사, 왕끼축제, 포동청소년축제가 통합해 열린다.

축제는 걷기대회, 개회식, 게이트볼 대회, 포동청소년축제, 왕끼축제, 동민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된다.

동민 노래자랑은 통별로 선발된 1명씩이 대항전 형태로 치뤄진다.

또 축제장에는 체험 부스와 먹거리 부스 등도 마련된다.

한편, 이날 오전 6시~오후 8시 호병골입구사거리부터 포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삼거리까지 교통이 통제된다.
 
포천 한국119청소년단, 경기북부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진대회 '최우수상'
포천 한국119청소년단 UCC 영상[사진=포천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한국119청소년단이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한 '제1회 경기북부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화재, 안전사고 해결 방안을 3분 이내 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포천소방서 대표로 출전한 청소년단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UCC 영상을 제출해 이같이 수상했다.

청소년단은 지난해 제15회 경기도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진대회 최우수상, 제15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진대회 동상에 이어 올해 경기북부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청소년단은 소방청이 주관하는 전국 대회인 제16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진대회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대표로 출전한다.

한국119청소년단은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소속한 청소년 단체로, 지난 2018년부터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청소년 주도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