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제293회 임시회 폐회
2023-09-13 11:04
주요사업장 및 선진시설 답사 등 8일간의 일정 마무리
충남 청양군의회 제293회 임시회가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의 회기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혜선)에서 심사한 △청양군 성별영향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장애인재활근로센터 민간위탁 동의의 건, △청양군 택시 기본차령 연장에 관한 조례안, △청양군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을 포함한 17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김기준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농촌관광을 위한 경관농업지구 조성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되며 청양군이 경관농업을 통해 농촌관광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이어서, 정혜선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역시 원안 가결되며 효를 장려하고 실질적으로 부모를 부양하는 효 가정에 장려금 및 표창 수여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11일은 선진시설 현지답사 및 벤치마킹을 위해 농협 팜랜드(경기도 안성시)를 방문하여 청양군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끝으로 차미숙 의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임시회 동안 주요 사업장 및 선진시설 답사를 통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소임을 다했다”며 “다가오는 추석 군민 모두 여유롭고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기원하며 청양군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