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누르고 댓글도 쓴다"…네이버 밴드 프로필 확 바뀐다
2023-09-13 10:59
오는 11월 스토리 기능도 추가될 예정
네이버 밴드 얼굴이 확 바뀐다. 프로필 화면 디자인을 포토카드 형태로 바꾸고 이용자 간 '좋아요'와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본인 사진·이미지를 기존 대비 더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게 됐다.
13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그간 업로드한 프로필 사진도 볼 수 있다. 이용자가 새 프로필 사진 등록 시 기존 사진이 삭제되지 않고 누적 시간 순으로 보여준다. 기존에는 한 장의 사진만 프로필에 등록 가능했다.
좋아요·댓글 작성 등 반응형 기능도 추가됐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밴드 멤버 간 더 다채로운 소통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이용자가 가입한 밴드 화면 상단에서는 프로필 사진을 변경한 멤버 리스트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 밴드는 오는 11월 중 사진 뿐 아니라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프로필 하단에 제공되는 스토리로 글·사진·영상까지 여러 콘텐츠를 담아내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정민 네이버 커뮤니티 CIC(사내독립기업) 리더는 "모임 주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하던 기존 밴드의 사용성에 더해 이제는 새로운 프로필 기능을 통해 가족·여행·반려동물 등 이용자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연출할 수 있게 됐다"며 "가입한 밴드의 멤버에게만 프로필이 공개되는 서비스 특성을 고려할 때, 친밀한 멤버들과 더욱 자연스러운 사용자의 모습과 일상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