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 "청년들 안산 정주하며 꿈 이룰 수 있도록 행정력 집중할 것"

2023-09-11 11:26
청년과 정책을 잇는 청년정책토론회 열어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지난 9일 열린 청년정책토론회와 관련, "제안된 정책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청년들이 안산에 정주하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이 시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 발굴을 위한 ‘2023 청년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거주하는 15~39세 청년들이 직접 의제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실행방안을 구체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사진=안산시]
이 자리에서는 앞서 접수받은 정책 아이디어를 안산시 청년활동가, 정책전문가 등 브레인스토밍 회의를 통해 선정한 청년 여가 문화생활 기회 확대, 청년가구를 위한 안전 부동산 거래, 이주 청년들과 교류 확대,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통한 이동권 보장 등 최근 사회적 이슈를 포함한 8가지 세부 의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이번 행사에서 올해 새롭게 구성된 온라인 청년패널의 출범 기념 발대식도 함께 열어 온라인 패널들과도 적극 소통하고, 토론회 과정에 온라인으로 참여토록 하는 수요에 기반한 청년정책을 펼쳐 시선을 끌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년의 입장에서 정말로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청년정책이 어떤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하는지 함께 그 해법을 모색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덧붙였다.